하루 3분 운동으로 체형 교정을 할 수 있으며 허리둘레까지 줄어든다는 놀라운 운동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지난 2019년에 방송되었던 TV조선의 내몸사용설명서에서 소개되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체형교정 전문가가 출연해서 가만히 멈춰 있거나 돌리는 동작만으로 뱃살과 옆구리에 가득 찐 지방을 효과적으로 빼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총 4가지 동작을 알려줬습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옆구리살 빼는 돌리고 멈추고 운동법
1. 허리 깍지 후 돌리기
양손을 깍지 껴주세요. 이후에 허리 부분에 손을 올려 줍니다. 다시를 살짝 구부리면서 시선은 팔꿈치 방향을 보도록 합니다. 모든 자세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무릎을 구리면서 시선이 향해 있는 방향으로 몸통을 회전시키면 됩니다. 회전시켰다가 제자리로 돌아오고 이것을 반복합니다. 총 30회 반복해서 운동하세요.
2. 가슴 깍지 후 돌리기
첫 번째 동작에서 손을 허리에 뒀었다면 이번에는 가슴 부분에 위치시키도록 합니다. 손의 위치만 바뀌었으며 똑같은 동작으로 30회 돌리기를 반복해서 진행하세요.
3. 쇄골 깍지 돌리기
가슴에 올렸던 손을 이제 쇄골 높이까지 올려 주세요. 마찬가지로 손의 위치만 바뀐 것입니다. 위에서 실시했던 동작을 이곳에서도 30회 반복해서 운동하도록 합니다.
위의 3가지 동작을 매일 3분씩 반복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허리둘레 줄여주는 멈추고 운동법
바르게 선 자세에서 턱을 뒤로 빼주세요. 이때 손을 턱에 붙이고 뒤로 밀면 느낌을 알기 쉽습니다. 다음으로 양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손깍지를 껴고 뒤통수에 대주세요. 팔꿈치를 양 옆으로 쭉 펴서 가슴을 열어 주세요. 이 상태에서 갈비뼈와 횡격막을 쭉 들어 올리면 됩니다.
이 동작을 실시할 때는 호흡을 복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코로 해야 합니다. 이 동작도 마찬가지로 1분씩 3회를 반복하도록 합니다. 이것을 꾸준하게 하면 갈비뼈를 올리고 골반을 넓혀서 뱃살을 안으로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