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미네랄을 채워야 살이 빠집니다" 전문의가 추천하는 미네랄 한끼 레시피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우리 몸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미네랄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5대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무려 900가지 질병을 좌우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족한 미네랄을 채워야 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시키고 체지방을 빼낼 수 있습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미네랄이 부족하면 우리가 먹은 열량들이 에너지로 태우지 못하기 때문에 남은 영양소들은 지방으로 축적되고 살이 찌게 됩니다.

실제로 다이어트를 아무리 시도해도 살을 빼지 못하는 사람들을 관찰한 결과 영양이 부족하고 미네랄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과 같은 주요 미네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고 오전 내내 기운이 없습니다. 잠을 자도 계속 졸립니다. 낮시간 내내 기운 없이 보내다가 밤에는 불면증으로 고생합니다. 자신에게 해당하는 것이 있다면 미네랄 부족을 의심해 보세요.

과거 채널A에서 방송된었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한 끼로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미네랄 수프를 소개해줬습니다. 직접 만들어 먹어 보세요.

하루 미네랄 수프 레시피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유 200ml, 우유 100ml, 양파 1/2개, 아보카도 1개, 병아리콩 100g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2인분 기준이기 때문에 혼자서 만들어 먹는 사람이라면 두 끼로 나눠서 먹으면 됩니다.

병아리콩은 미리 불려 놔야 합니다. 약 20분 동안 삶아서 준비하거나 병아리콩 2배 양의 끓는 물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3분 돌리고 30분 식혀도 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1. 손질한 양파를 올리브유와 함께 볶아 주세요.

2. 불린 병아리콩, 아보카도, 우유 200ml를 믹서에 넣고 충분히 갈아 주세요.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3. 충분히 갈은 재료를 냄비에 넣습니다.

4. 나머지 우유 100ml를 냄비에 넣고 먹기 좋게 데우면 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미네랄 수프의 칼로리는 1인분 기준 약 350kcal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식단입니다. 미네랄뿐만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포만감 유지에도 좋습니다.

실제로 방송에 출연했던 가정의학과 전문의도 추천하고 싶은 한끼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