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도 소용 없는 목주름 확 펴집니다" 뷰티 전문가가 알려주는 목주를 막는 마사지 비법

KBS 여유만만 방송 캡처

아무리 피부 관리를 하고 피부과를 다녀도 노화를 막을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목주름입니다. 과거에는 40대가 넘어야 목주름이 생겼다면 요즘에는 20대에서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하면서 고개를 숙이는 자세를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거북목 이외에도 평소의 잘못된 자세인 엎드려 자는 자세, 높은 베개 등 때문에 목주름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20대부터 평소에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 KBS에서 방송되었던 여유만만에서는 뷰티 전문가가 출연해서 목주름이 팽팽해지고 목주름을 막는 마사지법을 자세히 소개해줬습니다.

목주름 막는 마사지법

KBS 여유만만 방송 캡처

1. 마사지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 작업이 필요합니다. 피부를 자극하는 것이기 때문에 트러블을 막기 위해서 마사지 크림이나 오일을 목 부분에 골고루 발라 주세요.

KBS 여유만만 방송 캡처

2. 목선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서 마사지를 합니다.

KBS 여유만만 방송 캡처

3. 양손을 각각 주먹을 쥔 후에 붙여 주세요. 엄지손가락만 펴주세요. 이제 엄지손가락 2개를 사용해서 턱 밑에서부터 위로 꾹꾹 누르면서 마사지를 합니다.

KBS 여유만만 방송 캡처

4. 양쪽 손의 검지 마디를 사용해서 목 중앙부터 귀 밑으로 간 뒤 양옆 림프절을 따라 쇄골 가운데 부분까지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5. 위의 과정을 하루 10회 반복해서 해주면 됩니다. 목주름을 예방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 : KBS 여유만만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