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몸매 중에서 가장 걱정을 많이 하는 부위가 하체입니다. 그만큼 하체비만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허벅지 살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허벅지는 안쪽 살, 바깥쪽 살을 빼는 운동법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쪽 살을 빼는 운동은 많지 않은 것이 대부분입니다. 유튜브 채널인 비타민신지니에서는 많은 여자들이 고민하고 있는 앞벅지살을 효과적으로 빼내는 운동법을 소개해 줬습니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허벅지 중에서도 앞벅지는 근육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앞벅지 없애는 운동 방법
1. 첫번째 동작
바닥에 매트를 깔고 앉아 주세요. 이때 두발 사이에 엉덩이를 놓고 앉으면 됩니다. 다음으로 양팔을 몸 뒤쪽으로 보내서 바닥을 짚어 주세요. 준비 자세가 끝났다면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면 됩니다. 치골을 앞으로 보낸다는 생각으로 해줘야 앞벅지에 자극이 느껴집니다.
이때, 허리가 꺽이지 않도록 엉덩이에 힘을 주시기 바랍니다. 턱을 당겨서 내려주고 시선은 앞을 봐주세요. 다리에 유연성이 떨어져서 기본 자세를 만들기 어려운 사람이라면 다리를 모아서 엉덩이 뒤에 붙여서 진행해도 됩니다.
2. 두번째 동작
무릎을 꿇고 어깨 넓이 정도로 벌려 주세요. 양팔은 앞으로 쭉 뻗은 후 양 손바닥은 마주 보도록 만들어 주세요. 이제 상체를 뒤로 누었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반복하도록 합니다. 이때 몸의 자세는 Z 모양으로 만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동작을 할 때는 허리가 꺾이고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세번째 동작
바닥에 매트를 깔고 누워 주세요. 양팔은 몸 옆으로 보내서 바닥에 대주세요. 발바닥을 땅에 지지시키고 엉덩이를 들어 올리면 됩니다. 뒤꿈치를 너무 멀지 않게 엉덩이 뒤에 놔주세요.
마찬가지로 허리가 꺾이지 않게 주의하세요. 엉덩이와 뒷벅지, 햄스트링을 탄탄하게 만들어서 앞벅지를 늘려주는 동작입니다. 뭉쳐있는 앞벅지를 시원하게 늘려줘서 탄력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네번째 동작
바닥에 양팔꿈치를 대고 테이블 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양손은 깎지를 껴줍니다. 한쪽 다리를 뒤로 보내서 천장까지 올려줬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집중합니다.
앞벅지는 근육이 뭉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앞벅지의 반대쪽인 엉덩이와 햄스트링에 힘이 없으면 앞벅지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고 두꺼워집니다. 이 동작을 통해서 앞벅지가 일을 덜하도록 만들어 주는 동작입니다.
평소에 하체살 때문에 고민이 많았던 사람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동작을 집에서 따라해 보세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특히 앞벅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비타민 신지니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