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업무를 보는 직장인과 책상에 장시간 앉아서 공부를 하는 학생들은 뇌가 지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멍해진 상태로 시간을 보내는 일도 발생합니다. 이럴 때 특정 혈자리를 눌러주면 멍해진 뇌를 빠르게 되살릴 수 있습니다.
과거 JTBC에서 방송되었던 대한민국 교육위원회 방송에서는 평소에 머리가 멍해지거나 집중이 잘 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특효인 혈자리를 소개해줬습니다.
지친 뇌를 되살려주면서 맑게 만들기 때문에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특히 좋다고 합니다. 어떻게 지압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뇌를 젊게 만드는 혈자리 지압법
1. 완골혈
완골혈은 맑은 눈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집중력을 향상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머리 끝에 있는 뇌까지 혈액을 제대로 보내주기 때문에 머리가 잘 돌아가도록 만들어 줍니다. 평소에 편두통이 있는 사람에게도 효과가 좋습니다.
완골혈의 위치는 다음과 같이 찾을 수 있습니다. 양손을 관자놀이 부분에 대주세요. 이때 엄지 손가락은 귀 뒤쪽에 놓습니다. 귀 뒤의 뿌리 부분을 만져보면 움푹 들어간 곳이 있습니다. 이곳이 완골혈입니다. 엄지 손가락으로 아래위로 문지르듯이 지압해주면 됩니다.
2. 풍지혈
두번째는 풍지혈 지압법입니다. 이곳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 만드는 혈자리입니다. 스트레스와 과중한 업무, 학업 등으로 무거워진 머리를 가볍게 리프레시해줄 수 있습니다. 뇌의 노화를 막아주며 고혈압, 언어장애, 눈의 피로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풍지혈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 뒤의 중앙 부분에서 양쪽으로 1.5cm 떨어져 있는 부분을 만져 보세요. 약간 오목하게 들어간 부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이 풍지혈입니다. 손가락을 모두 모아서 오므린 다음에 풍지혈을 두드려주면 됩니다.
3. 입술 혈자리
입술에는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 시켜주는 혈자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을 지압해주게 되면 편안한 마음이 되면서 뇌가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입술은 예민한 부위이면서도 온몸의 경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자극시키게 되면 온몸의 경락을 한 바퀴 돌려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입술 혈자리는 어떻게 지압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마치 립스팁을 바른 후에 마찰 시키는 것과 똑같이 20번 정도 비벼주면 됩니다. 머리가 멍해지거나 집중력을 올리고 싶을 때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