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이 살이 찌게 되면 자연스럽게 배에 지방을 가장 많이 저장하게 됩니다. 따라서 뱃살이 유독 많이 나오게 됩니다. 반대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가장 마지막에 빠지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최근 채널A에서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전문의가 출연해서 자신이 평소에 꾸준히 하고 있으며 살 빼는데 특히 좋은 운동법을 자세히 소개해줬습니다.
몸속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우고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딱 3가지를 지켜야 한다고 합니다.
1. 운동 순서 지키기
보통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한 가지 운동만 열심히 하거나 PT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도 반드시 근력 운동을 먼저 하고 마지막에 유산소 운동을 해야 살 빼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으로 몸속의 탄수화물을 태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자신이 직접 실천하고 있는 하루 20분 근력 운동으로 24시간 동안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줬습니다.
2. 지방 불태우는 운동법

1. 만세 스쿼트
바르게 선 자세에서 다리를 15도 정도 벌립니다. 양손 끝을 허벅지와 배가 만나는 고관절 부위에 대고 밀어주세요. 엉덩이가 자연스럽게 뒤로 나오게 됩니다.
다음으로 팔을 아래로 쭉 뻗어서 발목으로 내려오게 만듭니다. 상체를 일직선으로 만든 상태에서 팔을 앞으로 뻗어서 스쿼트 자세를 만들면 됩니다.
몸통과 일직선이 되도록 팔을 위로 들어서 만세 자세를 만들면 됩니다. 3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고 일어납니다.

2. 궁디 팡팡 동작
발뒤꿈치를 사용해서 엉덩이를 때려 주는 동작입니다. 양손은 자연스럽게 둔 상태에서 제자리에서 발뒤꿈치로 엉덩이를 찹니다. 양발을 번갈아가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제자리에서 달리면서 엉덩이를 차면 됩니다.
제자리 뛰는 시간은 20~30초가 적당합니다. 자신의 체력 수준에 맞춰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버피 동작
바르게 선 자세에서 양발을 골반 너비로 벌리세요. 스쿼트 자세를 하는 것처럼 하체가 먼저 내려가서 상체를 숙이고 손을 바닥에 댑니다. 양발을 뒤로 점프해서 보내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이때, 허리가 처지거나 어깨가 올라가지 않게 주의하세요. 다시 다리를 몸 안쪽으로 가져오면서 스쿼트 자세로 일어섭니다. 즉, 스쿼트 + 플랭크 + 스쿼트 일어나기 자세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3. 운동 전과 후에 음식 섭취하기
운동을 하기 전에는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과일이 대표적입니다. 운동할 때 에너지를 주는 탄수화물이 들어 있으면서 소화가 빠르게 되기 때문에 운동 전에 먹으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렌지가 적절하다고 합니다.
운동 후에는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 소고기, 연어, 홍두깨살, 새우 등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선택해서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