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 지우개면 끝납니다" 유명 자동차 유튜버가 알려주는 후방 카메라 닦는 비법

요즘 차에는 후방 카메라가 대부분 달려 있습니다. 후진하거나 주차할 때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노폐물이 끼고 산화되면서 마치 안개 낀 것처럼 잘 보이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유명 자동차 유튜버인 차업차득에서는 연필 한 자루만 있으면 처음 차를 구입했을 때처럼 후방 카메라가 깨끗해지는 방법을 소개해줬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1만 원도 들지 않기 때문에 매우 가성비 좋은 방법입니다.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연필이 필요한데요. 뒤에 지우개가 달려 있는 것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안경 닦는 천, 화장솜, 시계 유리의 스크레치를 제거하는데 사용되는 폴리워치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자동차의 스크레치 제거에 쓰이는 컴파운드로도 가능하지만 폴리워치가 효과가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경천을 화장솜보다 약간 크게 잘라주세요. 이제 화장솜을 안쪽에 넣고 연필 지우개 부분에 감싸주세요. 마지막으로 고무줄을 사용해서 빠지지 않도록 고정시킵니다.

지우개에 부착한 천에 폴리워치 약품을 적당량 짜줍니다. 다음으로 자동차 뒤에 달려 있는 후방 카메라로 이동해서 닦아주도록 합니다.

이때 손가락에 적당하게 힘을 줘서 누르면서 돌리며 연마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우개가 완충 작용을 하기 때문에 파손될 위험이 줄어듭니다.

백화 되고 침식된 상태의 후방 카메라와 연마작업이 끝난 후방 카메라의 상태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엄청난 변화가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작업으로 폴리워치 내용물을 깨끗하게 닦아낸 후 유리막 코팅제를 발라주면 사후 관리에 더욱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