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뒤태 미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뒤태를 살려주는 운동에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집에서 누구나 쉽게 8분만 투자하면 애플힙과 힙업을 할 수 있는 홈트 운동법이 공개되었습니다.
유명 피트니스 강사인 심으뜸은 유튜브에 8분 힙운동을 올렸으며 현재 3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총 5가지 동작을 자세히 설명해 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딱 8분씩만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브릿지 자세
바닥에 매트를 깔고 천장을 바라보고 바르게 누워 주세요. 다리를 엉덩이 쪽으로 가져온 후에 양팔을 엉덩이 옆에 놓습니다. 엉덩이만 들어서 브릿지 동작을 실시하면 됩니다. 30회 반복해서 엉덩이를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2. 힙 익스텐션
힙 운동의 기본이자 끝판왕입니다. 양팔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꿇고 테이블 자세를 만듭니다. 다음으로 한쪽 다리만 뒤쪽으로 쭉 뻗은 후에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엉덩이에 자극을 느끼면서 진행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다리를 바꿔서도 똑같이 실시합니다.
3. 덩키킥
마찬가지로 힙운동할 때 꼭 나오는 자세입니다. 위에서 실시했던 테이블 자세를 만듭니다. 이번에는 다리를 들어서 90도로 굽힌 상태로 진행합니다. 다리를 위로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엉덩이에 강한 자극이 느껴져야 합니다.
4. 펌핑 스쿼트
기본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엉덩이에 힘을 사용해서 무릎을 살짝 굽혔다가 펴는 것을 반복하면 됩니다. 고관절을 제대로 굽혀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하프 스쿼트 & 사이드 어브덕션
스쿼트를 한 후에 일어선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바깥쪽으로 올려 줍니다. 양쪽 다리를 번갈아가면서 실시하면 됩니다.
위의 5가지 동작을 8분 동안 실시하면 됩니다. 중간에 힘들다면 잠시 쉬는 시간을 가져도 됩니다. 동작이 익숙해진다면 세트수와 시간을 늘려서 진행하세요. 하지만 허리를 과도하게 꺾거나 불안정한 자세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