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살면서 두 번의 주름 위기가 찾아옵니다. 25세를 넘는 순간부터 노화가 시작되며 늙어 보인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또한 30대 초반을 넘으면 누름 진행 속도가 20배 정도 빨라집니다. 50대 이후 폐경과 갱년기를 지나면서 두 번째 주름 위기가 찾아옵니다.
따라서 20대부터 주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MBN에서 방송된 엄지의 제왕에서는 마사지 테라피스트가 출연해서 주름을 펴고 탱탱한 피부를 만드는 다이아몬드 존을 올리는 마사지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목주름을 펴는 동작입니다. 양쪽 손을 목 뒤로 보내세요. 목덜미를 만져보면 가장 튀어나와 있는 부위가 있습니다. 이곳을 양쪽 손을 사용해서 아래에서부터 위로 올려 줍니다.
늘어진 턱살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쇄골 시작접에서부터 쇄골의 끝점으로 내려주도록 합니다. 턱밑을 늘어뜨리는 근육이 쇄골 아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올라간 쇄골을 아래로 내려주면 늘어진 턱살이 올라갑니다.
늘어진 턱살을 올려주는 마사지입니다. 턱을 보면 각이 시작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귀 뒤까지 손가락을 사용해서 쓸어 올리면 됩니다. 엄지와 검지로 턱 부분을 꼬집듯이 살짝만 잡은 상태에서 쓸어 올려 주세요.
편도의 림프가 지나가는 자리입니다. 심술주머니라고도 불리는 곳이며 탄력을 높일 수 있는 마사지 방법입니다.
팔자주름을 펴주는 마사지입니다. 어깨가 올라갈수록 팔자 주름은 깊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솟은 어깨를 내리는 동작을 해줘야 합니다. 뒷목의 시작점부터 어깨까지 손가락을 사용해서 아래로 내려주면 됩니다.
엄지 손가락으로 꾹 누른 상태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세요. 어깨 근육이 자주 뭉치거나 아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는 마사지입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