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30만원 신청한 사람만 줍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기름값 지원 환급 제도

요즘 국제유가가 치솟으면서 기름값이 하늘 높은줄 모르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유소 가는 것이 두려울 정도입니다. 이런 시기에 딱 맞는 국자 지원 제도가 있습니다. 2008년부터 시작되었지만 의외로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입니다. 기존에는 2021년 종료 예정이었지만 2023년 12월까지 연장되었기 때문에 대상자에 해당한다면 혜택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알아보기

국민들의 유류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 탄생한 제도입니다. 또한, 경차 보급을 확대하는 것에도 목적이 있습니다. 2008년에 첫 시작이 되었으며 국내 경차인 모닝, 스파트, 다마스, 레이 등 1000CC 미만의 경형승용, 승합차 보유자들이 대상자가 됩니다. 교통, 에너지, 환경세, 개별소비세를 환급해주는 지원금 제도입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신청하기

경차 유류세 환급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유류구매카드를 발급 받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자신의 차종에 맞게 휘발유, 경유, LPG 중에서 필요한 것에 해당하는 유류구매카드를 발급 받고 주유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1년 동안 30만원 한도 안에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카드 신청하기

신한카드 카드 신청하기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