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질듯한 두통, 울렁거림 등 숙취는 끔찍한 고통을 안겨줍니다. 술자리는 즐겁지만 다음날 찾아오는 숙취는 전혀 반갑지가 않습니다. 이런 현상은 약사들도 똑같습니다. 하지만 효과적으로 숙취를 없앨 수 있는 해소제를 먹는다고 합니다.
평소에 숙취가 심한 사람들이라면 숙취 해소제 세트를 잘 기억했다가 술자리 전과 후에 챙겨 먹어 보세요. 확실히 숙취가 사라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채널에서 어떤 것이 좋은지 자세히 소개해줬습니다.
● 숙취 해소제 세트
일명 토쟁이 세트가 있습니다. 술만 마셨다 하면 토하거나 구역질하는 사람들에게 딱 좋은 조합입니다.
1. 반하사심탕
위의 염증을 가라 앉히고 기운을 도와 비정상적으로 정체된 음식물을 내려 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오령산
구역질, 구토, 설사, 두통, 발열, 호흡 곤란 등에 효과가 좋다.
3. 토라토라액
열을 확 꺼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열 많은 사람들이 많은데요. 스트레스 받으면 열이 확 올라오고 화가 나면 열이 납니다. 토라토라액이 확 진정 시켜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4. 메이데이
속을 보호하기 위해서 셀로멕스에서 나오는 메이데이를 먹는다고 합니다. 위장 보호 개념으로 세트에 넣었다고 합니다.
● 피로 회복 세트
1. 프리미엄
타우린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C가 500 들어 있습니다. 과라나가 들어가 있습니다. 카페인 함량도 박카스와 똑같은 함량이 들어 있습니다.
2. 고려은단 비타민C 음료
비타민C가 100ml 들어 있으며 타우린 성분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가격은 500원으로 저렴합니다.
3. 포스톤G
마늘주사에 들어가는 벤포티아민이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아르기닌 5000mg도 함께 먹으면 정말 개운하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