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 조윤희는 다리 각선미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평소 시간이 날 때마다 11자 다리를 만들기 위해서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조윤희는 온스타일에서 방송되었던 MY BODY GUARD에 출연해서 자신의 종아리 라인 만드는 꿀팁을 공개했습니다. 4가지 방법을 따라 한다면 누구나 예쁜 11자 다리 라인을 만들 수 있으니 꼭 따라 해 보세요.
조윤희의 11자 다리 만드는 방법
1. 다리 흔들기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뒤꿈치를 들어 주세요. 발끝이 바닥에 닿아 있는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무릎이 부딪힐 정도로 다리를 흔들면 됩니다.
실제로 따라해보면 종아리알이 마구 흔들리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 하기 쉽지만 굉장히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종아리 지압하기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꼬아주세요. 위에 올린 다리의 종아리를 아래에 있는 다리의 무릎에 가져다 댄 후에 지압하면 됩니다. 반대쪽도 똑같이 해주면 됩니다.
위에 올린 다리의 종아리 알을 무릎 위에 놓고 위, 아래, 양옆으로 움직이면서 지압하면 됩니다. 종아리알이 풀리고 혈액 순환이 되면서 붓기가 제거됩니다.
3. 발목 쥐어짜기
한쪽 다리를 반대쪽 다리에 올린 후에 발목 부분을 양손으로 잡아 주세요. 발목을 쥐어짜듯이 비틀어 주면 됩니다.
아킬레스건을 자극하여 부종을 빼고 라인 라인을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대쪽도 똑같이 해주면 됩니다.
4. 종아리알 빼는 지압법
종아리알 부분만 지압해서는 효과가 약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종아리 뼈대 쪽의 근육을 함께 자극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아래부터 발목 위까지 지압을 하면서 내려오면 됩니다. 굉장히 시원하고 다리 라인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온스타일 MY BODY GU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