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기 힘든 사람 있나요? 아무리 많이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몸은 천근만근 눈꺼풀은 계속 감깁니다. 몸속에 독소가 가득 차 있는 사람들의 특징입니다.
아침에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통해서 밤새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노폐물을 빼내서 몸의 컨디션을 100%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에일린 채널에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아침 침대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해줬습니다.
독소 배출에 좋은 아침 10분 스트레칭
베개는 옆으로 잠깐 치워주세요. 손깍지를 끼고 천장쪽으로 팔을 쭉 펴서 기지개를 켭니다. 공간이 있다면 머리 위로 기지개를 켭니다. 자는 동안 움츠렸던 근육을 천천히 깨워봅니다.
손바닥을 천장쪽으로 쭉 뻗고 왼손으로 오른손 끝을 잡아서 몸통 쪽으로 쭉 당깁니다. 오른쪽 손바닥은 천장 쪽으로 밀면서 손목에 오는 자극을 느껴보세요. 호흡은 천천히 진행합니다. 손을 바꿔서도 실시합니다.
이제 양손을 탈탈 털어줍니다. 팔에 쌓인 노폐물을 모두 빼낸다는 느낌으로 힘을 빼고 흔들어주세요.
양손으로 무릎 뒤쪽을 잡아서 안아주세요. 오른쪽 왼쪽으로 몸통을 왔다 갔다 반복합니다. 등을 시원하게 풀어 주는 동작입니다.
팔을 양옆으로 벌려 주세요. 숨들이 마쉬고 내쉬면서 양 무릎을 왼쪽으로 넘겨주세요. 얼굴과 시선은 반대 방향을 바라보도록 합니다. 양쪽 어깨는 바닥과 밀착시켜야 합니다. 천천히 호흡하면서 10초간 유지합니다.
다시 다리를 들어서 중간으로 돌아온 후에 반대 방향으로도 똑같이 실시합니다.
왼쪽 무릎 뒤에 깍지를 껴줍니다. 한쪽 손은 발목을 잡아서 몸쪽으로 당겨주세요. 다리 뒤쪽이 스트레칭되면서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천천히 일어나서 이제 자리에 앉아 봅니다. 호흡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오른손을 머리 위로 넘겨서 쭉 뻗어 봅니다.
왼쪽 팔목은 바닥을 지지합니다. 오른쪽 옆구리에 깊은 스트레칭을 느끼도록 합니다. 반대쪽도 실시합니다.
상체를 왼쪽으로 트위스트 해줍니다. 오른손으로 왼쪽 무릎을 잡습니다. 반대쪽 손과 시선은 몸의 뒤로 보냅니다.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내쉽니다. 다시 정면으로 돌아온 후에 반대 방향으로도 실시합니다.
마지막으로 양손을 가슴 앞으로 가져와서 합장을 해줍니다. 눈은 살짝 감은 상태에서 천천히 호흡합니다.
출처 : YouTube 에일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