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지면서 옷차림도 가벼워지게 됩니다. 하지만 팔뚝 살, 겨드랑이 살, 등 살 때문에 고민인 사람도 많아지게 됩니다. 하루 딱 3분만 따라하면 상체 군살을 한꺼번에 정리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유튜브 DanoTV에서는 매일 딱 3분만 투자하면 팔과 겨드랑이, 등에 뭉친 근육을 풀고 상체 라인도 예쁘게 만드는 스트레칭 꿀팁을 소개해줬습니다. 오늘부터 따라해 보세요.
하루 3분 상체 군살 제거 스트레칭
1. 첫번째 동작
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양쪽 팔꿈치 부분을 서로 맞닿게 붙여주세요. 팔꿈치를 꽉 쪼이면 겨드랑이 위쪽 가슴 근육에 자극이 느껴집니다. 다음으로 팔을 위로 밀어 올립니다.
팔을 위로 올린 후에는 양팔꿈치를 떼어내고 팔을 크게 돌려서 원을 그리며 두 팔뚝을 조여서 등 근육을 단단하게 조이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아래쪽으로 천천히 내려오면 됩니다. 팔꿈치를 붙였다가 떼어낸 후 등까지 자극 시키는 동작을 3회 반복해서 실시합니다.
2. 두번째 동작
네발로 기어가는 것처럼 테이블 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시선은 먼곳을 바라보면서 양 팔꿈치를 갈비뼈 옆으로 조이면서 상체를 바닥으로 천천히 낮춰주세요. 바닥에 닿으면 안되며 공중에서 잠깐 멈춰야 합니다.
다음으로 허벅지를 바닥에 내려 놓고 가슴을 들어 올려 줍니다.
엉덩이를 뒤로 쭉 빼내면서 상체를 바닥으로 숙입니다. 양팔과 어깨가 쭉 펴지는 동작입니다. 3회 반복해서 실시하면 됩니다.
3. 세번째 동작
마찬가지로 테이블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오른손은 매트 가운데 두고 양 무릎은 살짝 벌려서 균형을 잡습니다. 왼손을 앞으로 쭉 뻗으면서 들어 올립니다.
왼쪽 팔을 앞으로 올리면서 상체가 측면을 바라볼 수 있도록 크게 원을 그리면서 돌려 주세요. 내쉬는 숨에 엉덩이 부근까지 팔을 돌렸다가 마시는 숨에 왔던 방향 그대로 다시 팔을 가져옵니다.
이제 손을 바꿔서 똑같이 실시합니다. 왼쪽과 오른쪽 각각 2회씩 실시하면 됩니다. 꾸준히 실천한다면 몸에 쌓인 각종 군살을 제거하고 신체 밸런스까지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출처 : YouTube Dano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