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이버섯 좋아하시나요? 찌개난 전골에 들어가는 경우를 많이 볼 수있습니다. 가늘고 긴 하얀 버섯 맛있어서 쏙쏙 집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식감도 매우 좋습니다. 뭔가 쫄깃쫄깃한 느낌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김치찌개를 끓일때도 된장찌개를 끓일때도 꼭 넣어서 먹고 있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팽이버섯 효능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인병 예방에 좋다.
우리가 흔히 마트에서 볼 수 있는 팽이버섯은 재배종이라고 합니다. 통안에 톱밥을 넣어서 키운다고 하는데요. 팽이버섯에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성인병의 대표적인 것은 고혈압인데요. 혈관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여서 생기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서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2. 나트륨 배출에 탁월하다.
우리나라 찌개들을 보면 나트륨이 많이 들어갑니다. 대표적으로 된장찌개가 그렇습니다. 팽이버섯 효능에는 나트륨 배출이 있어서 찌개에 넣어서 먹으면 궁합이 좋다고 하네요. 건강을 위해서 저염식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찌개를 드실때 꼭 넣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3. 다이어트에 좋다.
살을 빼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식단 조절입니다. 적게 먹어야 살이 빠지는 것이지요. 팽이버섯 칼로리는 100그램에 36칼로리라고 합니다. 따라서 찌개에 고기나 스팸같은 것 보다는 팽이버섯을 듬뿍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4. 변비 해소에 좋다.
우리 몸에 노폐물이 쌓이면 병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변비도 마찬가지입니다. 팽이버섯 효능에는 식이섬유가 있는데요. 대장 안의 독소를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팽이버섯의 세포벽은 다당류 형태로 되어있어서 식이섬유가 장까지 살아서 도달한다고 합니다.
5. 피부질환에 좋다.
몸속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피부로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장내에 독소들은 피부 트러블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을 먹으면 장이 깨끗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트레할로스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6.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좋다.
팽이버섯의 성분에는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들입니다. 평소에 아이들이 잘 섭취할 수 있도록 유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 항암효과를 보인다.
팽이버섯에는 비타민 B1과 B2 그리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셀레늄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팽이버섯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가루로 만들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가루 효능이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팽이버섯 얼음도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팽이버섯을 갈아서 얼음으로 만들어서 먹는 농축액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