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에서는 혈자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 몸은 모두 연결되어 있으며 특정 혈자리를 누르면 건강에까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거 MBN에서 방송되었던 엄지의 제왕에서는 유명 한의사가 출연해서 하루 3분만 눌러주면 노폐물은 물론이고 지방과 부기까지 빼낼 수 있는 지압법을 소개해줬습니다. 누구나 쉽게 혈자리를 찾을 수 있으면 누르는 것도 간단합니다.
손목과 팔꿈치 중앙 부분에 있는 사독혈이라는 혈자리는 우리 몸의 하수로라고 합니다. 이곳을 풀어주면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빼낼 수 있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지압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손날 부분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새끼손가락 아래 부분을 보면 두툼한 부위가 있어요. 이곳을 사용해서 반대쪽 손의 손목부터 팔꿈치까지 두드려주면 됩니다. 외관혈이 있는 손목 바깥쪽을 치는 것입니다. 하루에 3분만 두드려도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손목 치기는 한 번에 외관혈부터 사독혈까지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각종 성인별을 유발하는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으며 지방과 부종까지 없앨 수 있는 지압법입니다. 집에서 혹은 외부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한 번씩 두드려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