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살찐 사람들을 보면 자신은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비만 유전자를 갖고 태어났다고도 말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비만 유전자를 극복하고 45kg의 체중 감량에 성공하고 요요 없이 5년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과거 채널A에서 방송되었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가짜 식탐 유전자를 극복해야 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다고 소개해줬습니다. 가짜 식탐과 스트레스 유전형 맞춤 식단을 알려줬습니다.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 좋으며 맛까지 좋아서 쉽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이 알려주기 때문에 신뢰가 갑니다.
다이어트용 시금치 달걀 갈레트 레시피
식탐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시금치 달걀 갈레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로 데친 시금치 100그램을 준비하세요. 다음으로 아몬드 우유(시금치 조림용 90ml, 오트밀 반죽용 100ml)가 필요합니다. 슬라이스 치즈 반 장, 오트밀 20그램, 달걀 1개, 올리브 오일 2그램, 다진 마늘 2 티스푼, 통후추를 준비하세요.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시금치를 데친 후에 건져서 꽉 짜주세요. 수분을 제거하고 칼로 적당히 썰어 줍니다. 다음으로 후라이팬을 달구고 그 위에 올리브 오일 2그램을 넣어 주세요. 팬이 적당이 달궈지면 다진 마늘 2 티스푼과 준비한 시금치를 넣고 함께 볶아 주세요.
볶는 작업이 어느정도 완료되었다면 아몬드 우유 90ml를 넣고 끓입니다. 만약 집에 아몬드 우유가 없다면 일반 우유 또는 두유를 사용해도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통후추를 갈아서 넣으세요. 슬라이스 치즈 반 장도 넣고 졸입니다.
이제 오트밀 20그램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 줍니다. 아몬드 우유 100ml을 믹서기에 넣고 마지막으로 갈아서 섞도록 합니다. 시금치 달걀 갈레트 크레이프의 반죽을 만드는 것입니다. 기름을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에 반죽을 넣고 얇게 펼쳐서 크레이프의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크레이프의 위에서 볶았던 재료들을 넣고 달걀을 깨서 가운데에 올립니다. 통후추도 갈아서 올려 주세요. 크레이프를 사각형 모양으로 접어 주세요. 모양을 만든 후에 후라이팬의 뚜껑을 덮고 약 3분간 익히면 완성입니다.
스트레스를 낮춰 주고 식탐도 잡아 줄 시금치 달걀 갈레트가 완성된 모습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맛까지 좋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게 딱 맞는 음식입니다.
체중 감럄을 위해서 무작정 굶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결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시금치와 달걀에는 스트레스와 식탐을 조절하는 재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타고난 비만 유전자가 있더라도 충분히 극복하고 원하는 몸무게와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