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만 잘해도 피부 좋아져요" 뷰티 유튜버가 알려주는 피부 좋아지는 세안법

피부가 깨끗한 사람을 보면 정말 부럽습니다. 마치 도자기 같이 매끈하고 잡티 하나 없는 피부를 모두가 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모르거나 귀찮아서 대충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유튜브 채널인 A Coreana Beauty 소연뷰티에서는 "세안할 때 이렇게만 해도 피부 좋아짐"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실제로 본인의 피부를 보여주면서 어떻게 세안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줬습니다. 그대로 따라만 하면 누구나 깨끗한 피부로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피부 좋아지는 세안법

찬물로 세안을 하면 모공에 좋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정보라고 합니다. 얼굴을 씻을 때 사용하는 세안, 클렌징 제품은 찬물에 닿으면 굳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피부 모공 안까지 깨끗하게 씻기지 않습니다. 피부 탄력과 홍조에도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미온수로 씻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을 시작하기에 앞서 손을 깨끗하게 씻도록 합니다. 손톱 사이까지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화장을 했던 사람이라면 오일을 사용해서 화장을 지워 주세요.

세안을 할 때는 머리를 모두 넘긴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폼을 바로 얼굴에 바르지 않고 손바닥에 짜서 준비하세요. 다른 쪽 손을 사용해서 클렌징폼을 비벼서 충분히 거품을 내주세요.

얼굴에 골고루 클렌징폼을 묻혀 주세요. 눈 주위는 피부가 얇기 때문에 4번째 손가락만 사용해서 가볍게 클렌징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 부분도 깨끗하게 씻어줘야 블랙헤드가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부드럽게 클렌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게 하면 자극돼서 오히려 좋지 않아요.

볼 부분은 원을 그리면서 왼쪽, 오른쪽 돌려가면서 닦아 주세요. 클렌징폼은 피부에 흡수될 수 있으니 되도록 빨리 2분 안에 클렌징을 마치도록 합니다.

이제 미온수를 얼굴에 충분히 적셔서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잔여물이 남으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건을 사용해서 얼굴에 남은 물기를 제거하도록 합니다. 이때 얼굴에 수건을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톡톡 두드리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로 스킨을 사용해서 피부를 정돈해 주세요.

마지막 과정입니다. 눈의 경우에는 세안을 한 후에도 잔여물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눈 화장을 하는 여성들의 경우에는 눈에 남아 있는 잔여물을 면봉으로 깨끗하게 닦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가 좋아지려면 생활 속의 습관인 기본적인 것부터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세안 방법을 꾸준히 실천해서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영상 재생하기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