숀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트레이너 중 한 명입니다. 살을 뺄 때는 절대 굶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삼시세끼를 모두 챙겨 먹는 것이 좋으며 특히 아침 식단을 신경 써야 한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 것을 먹어야 할까요?
과거 채널A에서 방송되었던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했던 숀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아침 식단을 소개해줬습니다. 실제로 체중 감량 실험에 참가했던 사람들이 먹었던 식단이며 효과가 좋았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체험단이 먹었던 아침 식단은 바로 깨톡 아마씨 쉐이크입니다. 아마씨는 참깨 씨앗보다 약간 크고 견과류의 고소한 맛이 나는 아마라는 식물에서 나오는 씨앗입니다.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핫하며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 슈퍼푸드에도 뽑혔습니다.
대부분 아침에 황제처럼 먹으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꺼에요. 하지만 숀리는 반대라고 합니다. 아침에는 몸의 체네 흡수율이 높은 상태이기 때문에 고열량 음식을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깨톡 아마씨 셰이크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깨톡 아마씨 쉐이크 레시피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나나 1개, 저지방 우유 반 컵, 요구르트 1통, 볶은 현미 10그램, 볶은 아마씨 10그램이 필요합니다. 이것들의 열량을 모두 합하면 총 304 칼로리 정도라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1. 바나나 1개와 저지방 우유 반 컵, 요구르트 1통을 믹서에 넣고 갈아주세요.
2. 충분히 갈아진 내용물을 컵에 담습니다.
3. 컵에 볶은 현미와 볶은 아마씨를 뿌려주면 완성된다.
아침에는 밤사이 축적된 노폐물을 배출하는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풍부한 식단이 중요합니다. 잠들어 있던 뇌를 깨우고 자극하는 포도당의 원료인 탄수화물 식단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것을 모두 충족 시키는 깨톡 아마씨 셰이크를 아침에 먹으면 좋습니다. 칼로리는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