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걸었더니 살 확실히 빠졌다" 1주일에 '1kg' 확실하게 빠지는 '엉계 운동법'

탑 모델로 오랫동안 활동하고 있는 한혜진은 한 방송에 출연해서 최고의 운동이 무엇인지 말한 적이 있었습니다. 단연코 계단 오르기가 최고라고 했었습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다른 방송에서 3주만 꾸준히 따라 하면 7kg의 살을 뺄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해줬습니다.

바로 엉덩이를 사용해서 걷는 것입니다. 이 운동법을 따라했던 사람의 증언에 따르면 엉덩이 걷기를 통해서 1주일 만에 무려 체지방 1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 두드러기, 만성피로, 비염 등의 질병도 완화되는 효과를 느꼈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 방법은 엉계 운동입니다.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엉덩이 계단 오르기입니다. 우리 신체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엉덩이와 하체에 가장 큰 근육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의 근육을 강화시키면 자연스럽게 체지방을 쉽게 태울 수 있는 몸이 됩니다.

우리 주변을 살펴보면 계단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2층 이상의 건물이라면 어디에나 있으며 지하철을 이용할 때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한번 배워 놓으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1주일에 1kg 빠지는 엉계 운동법

엉덩이 계단 오르기를 하기 위한 준비 자세입니다. 발 모양을 11자 형태로 유지합니다. 이 상태에서 계단을 올라가면 됩니다. 이때 상체를 바르게 세우고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에 손을 대보세요.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엉덩이 근육을 사용해서 계단을 오르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허벅지와 엉덩이가 연결되는 부분에 양손을 대고 계단을 오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체력에 문제가 없다면 두 계단씩 오르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본인의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다양하게 변형해서 적용하시고 운동량을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헬스장이나 다른 운동 시설에 방문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평소 생활할 때 적용할 수 있는 운동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 계단이 보인다면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직접 걸어서 올라가 보세요. 살도 빠지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