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가 단단해지고 허리 3인치 줄어듭니다" 유명 트레이너의 여자들을 위한 허리 운동법

여자분들의 경우 근육량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복부 근육은 더욱 찾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꾸준히 운동을 통해서 단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부에 근육이 생기면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고 코어가 강력해져서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015년에 방송되었던 On Style의 THE BODY SHOW2에서 소개되었던 복부에 힘이 약한 여자들을 위한 허리 운동이 큰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효과가 좋았기 때문입니다.

피트니스 모델이자 스포츠 트레이너인 레이양이 출연해서 허리 3인치 줄이는 PT 운동법을 알려줬습니다. 누구나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이기 때문에 오늘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허리 3인치 줄이는 PT 운동법

1. 싯업

첫번째는 싯업 동작입니다. 바닥에 매트를 깔고 누워 주세요. 없다면 안 해도 됩니다. 바르게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살짝 구부려서 앉아 주세요. 밴드를 사용해서 발밑에 걸도록 합니다. 이제 등을 말아서 상체를 일으키면 됩니다.

이 동작을 할 때는 허리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턱을 쇄골에 가깝게 위치시키세요. 등의 경우에는 동그랗게 말려서 목, 어깨로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복근에 자극이 가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10회 3세트를 하면 됩니다. 호흡도 중요합니다. 상체를 들어 올릴 때 호흡을 뱉으면 됩니다.

2. 하이 터치

마찬가지로 바닥에 매트를 깔고 눕습니다. 다리를 천장을 향해서 쭉 뻗어 들어 올립니다. 발끝을 최대한 복부쪽으로 끌어당기세요. 이제 왼손으로 오른쪽 복숭아뼈 부분을 터치하고 원래 상태로 돌아옵니다. 오른손의 경우에는 왼쪽 복숭아뼈를 터치하고 돌아오면 됩니다.

이 동작도 허리가 바닥에서 뜨지 않아야 합니다. 손으로 복숭아뼈를 터치할 때는 다리가 흔리지 않게 고정시켜야 운동 효과에 좋습니다. 양손을 모두 터치하는 것을 1회로 10회 3세트를 수행하세요. 호흡의 경우에는 손을 뻗어서 올릴 때 뱉는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