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과 노화 예방에 탁월합니다" 신경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하루 2분 다림질 운동법

인간이라면 누구나 늙어가는 것이 숙명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젊게 살 수 있습니다. 하루에 2분만 투자해서 주름, 노화, 치매까지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실제로 채널A 방송에서 행복한 아침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관련 정보를 소개했습니다. 최고 10살까지 어려 보이고 되돌릴 수 있는 노화 예방 운동입니다. 이름하여 '다림질 운동법'입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경과 전문의가 출연해서 해당 운동을 알려줬습니다. 이것은 실제로도 많은 전문의들이 아침마다 스트레칭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환자들에게도 많이 권유하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중앙치매센터에서도 치매 예방을 위해서 추천하고 있다고 하니 효과는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운동 방법도 정말 쉽습니다. 기본자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기지개를 켜는 것과 같이 팔을 위로 쭈욱 뻗어 주세요. 이때 다리는 제자리 걷기를 하고 있으면 됩니다. 양팔을 정면을 향해 밀었다가 제자리로 돌려주세요.

제자리걸음을 계속하면서 기지개를 켰던 팔을 이번에는 허수아비처럼 양 옆으로 쫙 펼쳐줍니다. 양팔을 왼쪽과 오른쪽으로 밀었다가 제자리로 돌려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양팔을 앞으로 향해 뻗은 후에 사선으로 교차시켜 주세요. 반대쪽으로도 똑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이 운동을 할 때는 음악을 켜 두고 힘차게 하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아침에 해주면 잠들었던 몸도 쉽게 깨어나고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음악 한곡 정도 흘러나올 동안 해주면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