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부정한 자세만 바꿔 보세요" 하루 10분 투자로 군살이 빠지고 자세가 바르게 잡히는 운동법

일상생활 중에서 바른 자세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실천하는 사람은 정말 드뭅니다. 앉아 있을 때나 서 있을 때도 허리를 펴고 꼿꼿하게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항상 구부정한 상태로 있는 사람도 정말 많습니다.

구부정한 자세는 신체에 무리를 주고 몸이 뻣뻣해지면서 통증까지 오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몸의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특정 부위에만 살이 찌거나 전체적으로 옷태가 망가지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오늘은 누구나 하루에 10분만 따라 하면 몸의 군살을 제거하고 자세까지 바르게 교정되는 운동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옷태를 살려주기 때문에 꾸준히 따라 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루 10분 자세 교정 운동법

1. 물고기 자세

바닥에 매트를 깔고 누워 주세요. 천장을 바라본 상태에서 팔꿈치로 바닥을 지탱하고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이때 머리는 뒤로 젖혀서 정수리로 바닥을 지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목구멍을 열어서 최대한 호흡을 균일하게 합니다.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해서 진행합니다.

2. 휠 자세

마찬가지로 바닥에 매트를 깔고 진행합니다.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 주세요. 발바닥과 손바닥을 각각 바닥에 대고 힘을 준 상태에서 엉덩이를 최대한 높이 들어 줍니다. 팔과 다리를 최대한 편 상태에서 1분간 유지해 주세요.

3. 활 자세

매트를 바닥에 깔고 배를 바닥에 댄 상태로 눕습니다. 이제 양 팔을 뒤로 보내서 양 발을 잡아 주세요.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 올리면서 가슴을 활짝 열어 주도록 합니다. 이 자세를 1분간 유지하면서 깊게 호흡하도록 합니다.

4. 백익스텐션 자세

바닥에 매트를 깔아 주세요.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 주세요. 아랫배와 코어에 힘을 준 상태에서 엉덩이와 기립근에 힘을 줘서 양팔, 상체, 하체를 동시에 들어주세요. 마치 슈퍼맨 자세를 만들어 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자세를 실시할 때는 등과 허리 쪽에 자극이 느껴져야 합니다. 10초씩 10번을 1번으로 셈하며 총 5세트로 진행하면 됩니다.

하루에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몸의 자세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실시한다면 군살도 빠지기 때문에 옷태가 살아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바로 시작해 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