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대표 몸짱 스타 중의 한 명이 이하늬입니다. 과거 미스 유니버스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기도 했었습니다. 누가 봐도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갖고 있으며 특히 제대로 힙업 된 엉덩이 때문에 많은 여자들의 워너비 몸매이기도 합니다.
이하늬는 평소에 운동을 꾸준히 한다고 합니다. 특히 필라테스와 발레를 통해서 몸매 라인을 만든다고 하는데요.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이기 때문에 매일 몸무게를 체크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녀가 힙업 된 엉덩이를 만들기 위해서 꾸준히 하고 있다는 발레 동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하늬 힙업 운동 방법
1. 힙업 발레 스트레칭
바닥에 매트를 깔고 엎드린 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양손을 바닥에 지지하고 무릎을 꿇어서 테이블 자세를 만들면 됩니다. 허리를 쭉 편 상태에서 허리의 힘을 사용해서 상체를 세우고 엉덩이를 들어 올리도록 합니다. 골반이 넓은 사람이라면 다리를 모아 주세요. 반대로 골반이 좋은 사람이라면 어깨 너비 정도만 벌려서 진행하면 됩니다.
한쪽 다리를 쭉 편 자세에서 올릴 수 있는 정도까지만 다리를 들어 올려 주세요.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너무 과하게 다리를 들어 올리게 되면 허리가 꺾이게 되기 때문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반드시 자신이 올릴 수 있는 지점까지만 올려 주세요.
다리의 힘이 아니라 엉덩이의 힘으로 다리를 들어 올리도록 집중해 주세요. 다리를 들어 올릴 때 호흡을 들이 마시고 내리면서 호흡을 내쉬면 됩니다. 오른쪽 다리, 왼쪽 다리 각각 50회 반복하도록 합니다.
2. 엉덩이 크기 줄이는 운동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다리를 최대한 모은 후에 엉덩이를 들어 올리면 됩니다. 엉덩이를 올린 상태에서 땅으로 내리지 말고 위로 살짝만 튕기는 동작을 반복해 주세요. 이 동작을 할 때는 무리하게 허리를 들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리하게 되면 허리에 부상이 올 수 있습니다.
3. 골반 넓히는 운동 동작
골반이 좁은 사람이라면 다리를 많이 벌려서 운동을 하도록 합니다. 이때는 발끝을 바깥 방향으로 만들어 주세요. 천천히 엉덩이 힘을 사용해서 골반을 들어 올리도록 합니다. 약 4초 동안 들어 올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최대로 올린 상태에서 그대로 자세를 유지하고 골반이 땅에 닿지 않게 내려 준 뒤 다시 올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50회 이상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들의 워너비 몸매를 갖고 있는 이하늬의 엉덩이 스트레칭 동작을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엉덩이가 작아서 신경이 쓰였던 사람이라면 오늘 알려드린 동작을 꾸준히 해서 탄력 있고 볼륨 넘치는 엉덩이로 변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