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 고소영이 매일 15분을 투자해서 전신운동 효과를 얻는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절 운동입니다. 정신 건강은 물론이고 다이어트에도 특히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한 가지 동작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층간 소음 없이 작은 공간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MBN에서 방송되었던 엄지의 제왕에서는 한의사가 출연해서 전신 운동인 절 운동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줬습니다.
절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뇌파가 안정화 되고 불면증 해소, 다이어트, 척추 교정, 종아리 혈액순관, 집중력 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소영의 절 운동법
1. 바르게 선 자세에서 손을 가슴 앞에 모아서 합장합니다.
2. 그 상태에서 수진으로 내려와서 쪼그리고 앉습니다.
3. 무릎을 땅에 댄 후에 엉덩이를 뒤꿈치에 붙입니다.
4.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동시에 양손으로 땅을 짚고 머리를 바닥까지 내려서 엎드립니다.
5. 엎드린 후 손을 위로 올려서 팔을 굽힙니다. 이때 고소영은 팔을 쭉 앞으로 뻗어서 고양이 등을 만든다고 합니다.
6. 다음으로 몸을 천천히 일으켜서 내려올 때의 역순으로 원래의 자세로 돌아갑니다.
절 운동을 직접 따라해보면 생각보다 힘듭니다. 따라서 본인의 체력에 맞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숨이 차는 횟수에서 10회 더 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무리하게 하는 것보다는 점차적으로 횟수를 늘려가기 바랍니다.
참고로 절 운동을 200회 실시했을 경우 약 1시간 수영을 한 것과 비슷한 운동 효과가 나타납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