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치과 안가도 됩니다" 치과 의사가 직접 알려주는 양치질 3단계 비법

치과 치료를 받아 봤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생각합니다. 절대 다시 오지 말아야겠다고 말입니다. 하지만 치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고 치통이나 잇몸에 통증이 발생하면 어쩔 수 없이 다시 찾아가게 됩니다.

평소에 양치질만 제대로 해도 평생 치과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잘못된 방법으로 양치질을 하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유튜브 치과의사 이상수 채널에서는 자신이 실제로 하고 있는 양치질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줬습니다.

양치질의 정석 3단계 비법

1. 치아 자체 닦는 방법

기본적으로 칫솔질을 할 때 치아의 씹는 면부터 닦습니다. 다음으로 옆면을 닦도록 합니다. 안쪽까지 구석구석 잘 닦습니다.

이때, 치아의 옆면을 닦을 때 칫솔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듯이 닦는 사람이 많은데요. 영상 속 치과의사의 경우에는 칫솔을 좌우로 움직여서 닦는다고 합니다. 해당 치과의사가 사용하는 방법이니 자신에게 맞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 치아 사이 닦기

칫솔질만으로는 치아 사이에 있는 모든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치간 칫솔을 사용해서 치아 사이사이를 닦아 줍니다. 거울을 보면서 닦으면 좋습니다.

10~30대의 경우에는 치아와 치아 사이에 공간이 많지 않습니다. 잇몸이 채우고 있는 상태가 많은데요. 이럴 때는 치실을 사용하면 됩니다.

치실을 25~30cm 정도를 잘라낸 후에 손가락에 감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3. 잇몸 닦는 방법

마지막 단계에서는 잇몸을 닦아줘야 합니다. 칫솔모를 잇몸 방향으로 향하게 한 뒤에 닦도록 합니다.

잇몸을 닦을 때는 절대 힘을 강하게 주면 안됩니다. 잇몸이 상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칫솔을 움직이기보다 진동을 준다는 생각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영상 재생하기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