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보미는 데뷔한 지 1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돌입니다. 원래는 피부가 좋았지만 활동을 하면서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서 아토피 피부병이 생겼다고 합니다.
피부가 굉장히 예민해졌지만 철저한 관리를 통해서 다시 좋은 피부로 회복했다고 합니다. 유튜브 뽐뽐뽐 채널에서 자신만의 클렌징과 스킨케어 루틴을 소개해줬습니다. 인생 루틴이라고 직접 밝히기도 했습니다.
평소 민감성 피부 때문에 트러블이 자주나고 스트레스를 받았던 사람이라면 피부 관리에 참고해 보세요.
1. 보미의 스킨 클랜징
보미가 활동을 마치고 집에 와서 직접 하는 루틴입니다. 클렌징 워터를 사용하지 않고 로제 비자쥐 토너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클랜징 워터 대신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킨 아무거나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1리터 크기의 대용량 제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끼지 않고 듬뿍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제품은 다이소 등에 팔고 있는 작은 분무기에 덜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굴에 듬뿍 뿌려 주세요.
클랜징 워터와 스킨에는 같은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메이크업이 충분히 지워진다고 합니다.
얼굴에 충분히 뿌려준 후에 화장솜을 사용해서 얼굴을 닦아줍니다. 이때는 정말 저자극으로 살짝살짝만 문질러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눈도 같이 살살 닦아 줍니다.
위의 과정을 4~5번 반복하면 됩니다. 얼굴에 제품을 충분히 뿌리고 화장솜으로 닦는 과정을 반복해서 실시합니다.
2. 아이 클렌징
포렌코즈에서 나오는 고 백 제로 립앤아이 리무버를 화장솜에 묻히고 아이 클렌징을 해줍니다. 세수 전까지 틈틈히 토너를 뿌려서 수분을 보충해주세요.
3. 본격 클랜징
오일을 두 번 정도 손바닥에 짜줍니다. 보미는 더말로지카 프리 클렌즈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오일형 클랜저로 1차 세안을 하면 됩니다.
손바닥에서 문지른 후에 얼굴을 정말 살살 문질러 주세요. 1차 세안이기 때문에 그렇게 꼼꼼히 하지 않아도 됩니다.
얼굴을 대충 문지른 후에 따뜻한 물로 오일을 닦아 냅니다.
다음으로 젤형 클랜저를 사용해서 2차 세안을 실시합니다. 보미는 더말로지카의 스페셜 클렌징 젤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가끔 이중 세안이 귀찮다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귀찮지 않습니다. 30초 정도 얼굴을 꼼꼼하게 문질러서 세수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1차 오일, 2차 젤 클렌징까지 끝냈다면 물로 꼼꼼히 얼굴을 닦아내도록 합니다.
3. 피부결 정돈
물기 제거를 하기 전에 화장솜에 토너를 다시 듬뿍 뿌려 주세요. 얼굴을 다시 한번 쓱 닦아 주세요.
손바닥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려서 수분이 충분히 스며들도록 해주세요.
4. 기초 화장품 바르기
보미의 경우 아토피가 있기 때문에 한의원에서 제로이드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했다고 합니다. 각자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션과 크림의 순서로 얼굴에 바릅니다.
5. 바세린
마지막으로 바세린을 입술에 발라 줍니다. 입술에 두껍게 치덕 치덕 듬뿍 발라 주세요.
출처 : 유튜브 뽐뽐뽐 채널 (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