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딱 5분 만에 허리둘레를 8cm 줄일 수 있다면 믿을 수 있으시겠습니까? 실제로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실험을 한 결과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초간단 운동을 통해서 충격적인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MBC에서 방송되었던 기분 좋은날에서는 피트니스 트레이너가 출연해서 운동하기 전 방송 참가자의 허리둘레를 측정했습니다. 또한 운동이 끝난 후에도 측정했으며 그 결과를 비교했습니다. 정말 놀라운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운동을 어떻게 했을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플랭크 동작에서 업그레이드 된 운동을 실시했습니다.
바닥에 매트를 깔고 팔과 팔꿈치를 바닥에 댑니다. 상체를 들어 올려서 머리, 어깨, 엉덩이, 다리, 뒤꿈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만듭니다.
다음으로 오른쪽 다리를 옆으로 들어 올려서 옆구리 쪽으로 당깁니다. 이어서 왼쪽 다리도 똑같이 실시합니다.
오른쪽, 왼쪽 각각 10회씩 3세트를 실시하면 됩니다. 5분 정도 운동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플랭크 사이드 킥 동작을 5분 동안 한 후에 허리둘레를 다시 재보았습니다. 한눈에 봐도 줄어든 허리둘레를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5분 동안 운동했을 뿐인데 허리둘레가 무려 8cm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뱃살을 빼고 싶다면 오늘부터 플랭크 사이드 킥을 꼭 따라해 보세요.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운동 전에 양쪽 옆구리 부분과 골반의 스트레칭을 통해서 근육을 풀어주고 실시하면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mbc 기분 좋은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