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6개월 만에 무려 30kg을 감량한 주부 몸짱이 있다고 합니다. 자신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서 살을 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과거 MBN에서 방송되었던 엄지의 제왕에 출연했던 주인공은 지방 빼는 스위치를 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핵심적인 것은 서트푸드 식단이었으며 이를 통해서 6개월 만에 30kg의 체중 감량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서트푸드 다이어트란 무엇일까요?
우리 몸 속에는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시르투인이라는 유전자가 있습니다. 서트푸드가 시르투인 유전자를 활성화 시키 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좋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케일, 미나리, 셀러리, 양파, 자두, 적포도, 블루베리, 귀리, 호두, 밤, 강황, 생강, 연어, 새우, 닭가슴살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녀가 30kg 감량 할 때 먹었던 식단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서트푸드 녹즙
서트푸드 재료들을 넣고 갈아서 만든 녹즙을 말합니다.
재료는 케일, 레몬즙, 사과, 셀러리 그리고 물 반 컵이 필요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정말 쉽습니다. 준비된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마시기 좋은 상태가 될 때까지 갈아주면 됩니다.
2. 된장 귀리죽
귀리는 다이어트에 좋기로 유명합니다. 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된장 귀리죽을 만들기 위해서는 물에 불린 귀리 100그램과 물 3컵 마지막으로 된장 푼 물 약간이 필요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냄비에 미리 불려 놨던 귀리를 넣어 주세요. 귀리는 기본적으로 3시간 정도 불리면 됩니다. 다음으로 물을 충분히 넣은 후에 30분 정도 끓이도록 합니다.
30분 정도 지나면 귀리가 흐물흐물하게 익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된장을 풀었던 물을 조금 넣어서 간을 해주면 됩니다. 소금을 넣어도 되지만 된장을 넣으면 감칠맛을 더욱 살릴 수 있어서 먹기 좋다고 합니다.
3. 그 밖의 다이어트 식단
위에서 소개해드린 2가지 외에도 미역 된장국과 귀리밥을 자주 먹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강황 가루를 사용해서 두부 볶음밥을 만들어 먹었으며 고등어를 구운 후에 된장 소스를 곁들여서 먹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30kg 감량에 성공했다는 식단을 참고해서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