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피로가 쌓여서 힘든 사람들이 많습니다. 잠을 자고 일어나도 몸이 무겁고 머리는 두통, 어깨는 결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혈자리 지압을 통해서 집에서도 쉽게 피로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과거 스토리온 우먼쇼 방소에서는 한의사가 출연해서 집에서도 손쉽게 피로가 풀리는 혈 자리 지압법을 소개해줬습니다. 누구나 쉽게 혈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알려주고 손가락으로 누르는 방법도 설명해 줬습니다.
실제로 방송에 나온 참가자가 지압을 한 후에 피로가 풀리는 느낌을 전해주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를 어떻게 지압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로가 풀리는 혈자리 지압법
1. 풍지혈
목 뒤를 보면 머리카락이 나기 시작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목에 뒤에 있는 두 개의 굵은 근육 바깥쪽에 움푹 들어간 부분이 바로 풍지혈이 있는 곳입니다.
풍지혈 부분을 엄지손가락을 사용해서 주무르듯이 눌러보세요. 눈의 피로가 풀리고 두통과 목의 통증을 없애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2. 예풍혈
귀 뒷부분을 보면 딱딱한 뼈가 있습니다. 뼈의 끝 부분을 찾으세요. 턱관절 부근이며 귓불 바로 뒤의 오목하게 패인 부위가 예풍혈입니다. 검지 손가락을 사용해서 눌러주면 됩니다.
안면 경련, 현기증, 치통, 목이나 어깨가 쑤시는 증상을 치료할 때 사용되는 혈자리입니다.
3. 견정혈
어깨가 끝나는 부분과 목 뒤 끝의 중간 부분에 견정혈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목 부위와 어깨뼈도 함께 마사지해주면 어깨 결림 증상에 보다 효과적입니다.
어깨뼈를 보면 삼각형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각형의 가운데 부분을 보면 드오가 팔이 이어지는 어깨뼈 끝단 아래에 움푹 들어간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노유혈이라고 합니다.
노유혈을 지압하게 되면 긴장된 어깨 근육을 풀어주고 뻐근한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거나 최근에 급격하게 피곤한 사람이라면 오늘 알려드린 혈자리 지압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