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통증 순식간에 사라짐" 정형외과 의사가 알려주는 목 통증 잡는 스트레칭 방법

최근에 유독 어깨와 목이 아픈 사람 있으신가요? 특히 목 밑에 어깨 위에 부분에 통증을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루 종일 컴퓨터를 하는 직장인들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현대인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유튜브 굿라이프 채널에서는 병원 원장님이 목, 어깨 통증이 사라지는 하루 10분 초간단 운동을 소개해줬습니다. 평소에 목이 뻐근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리가 가지 않는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하며 승모근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 + 어깨 통증 없애는 방법

1. 바른 자세 만들기

대부분의 사람들의 평소 자세를 보면 앞으로 목이 기울어져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는 좋지 못한 자세입니다. 승모근이 긴장하게 되고 근육이 뭉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통증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머리가 항상 승모근 위에 위치하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귀의 위치가 어깨 위에 있는 봉제선과 일직선이 되도록 만들면 됩니다. 컴퓨터를 할 때나 스마트폰을 할 때 꼭 따라서 해보세요.

2. 스트레칭 방법

바른 자세로 서주세요.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한쪽 팔로 반대쪽 머리를 잡아서 옆으로 당겨 주세요. 어깨 부분이 부드럽게 당기는 느낌을 받으면서 10초 동안 유지합니다.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옵니다. 10회씩 3세트 반복합니다.

다음으로 바르게 선 자세에서 한쪽 팔을 뒷짐 진 상태로 만듭니다. 한쪽 팔을 사용해서 머리 뒤편을 잡고 앞으로 잡아당기도록 합니다. 10초 동안 유지합니다. 스트레칭은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회씩 3세트 하면 됩니다.

3. 천사 날개 운동

벽에 기대서 하는 운동입니다. 벽에 머리, 등, 엉덩이, 무릎, 발 뒤꿈치를 모두 붙여줍니다. 양팔을 90도로 들어올린 후 팔꿈치와 손등을 벽에 붙입니다. 양팔을 벽에 붙인 채로 10초 유지하고 원래의 자세로 천천히 돌아옵니다. 10회씩 3세트 해주세요.

기본자세가 익숙해진다면 업그레이드 운동을 하도록 합니다. 기본 동작에서 양팔을 위로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천사 날개 운동은 팔이 올라갈 때 등의 윗 근육이 이완과 수축되고 내려갈 때는 아랫 근육이 이완 수축됩니다. 뭉쳐져 있는 승모근을 풀어주고 강화시켜주게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