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20초만 누르면 됩니다" 신경외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딱딱하게 굳은 어깨 싹 푸는 마사지 비법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는 직장인이나 스마트폰을 많이 하는 현대인, 학생들 그리고 하루 종일 집안 일로 고생하는 주부들에게까지 공통적으로 찾아오는 고통이 있습니다. 바로 돌덩이처럼 뭉쳐서 통증을 유발시키는 어깨입니다.

MBN에서 방송되었던 엄지의 제왕 프로그램에서는 신경외과 전문의가 출연해서 돌덩이처럼 뭉쳐진 어깨와 목을 단 20초만에 마법처럼 풀어주는 지압 방법을 소개해줬습니다. 압통점을 찾아서 문질러 준다면 누구나 쉽게 어깨, 목 통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 통증 해결하는 지압법

1. 후두하삼각근 지압

이날 출연한 신경외과 전문의 말에 따르면 후두하삼각근을 지압하게 되면 목, 승모근, 어깨의 통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후두하삼각그느이 위치는 뒤통수 아래에 있습니다. 목뼈의 양옆에 움푹 들어간 부위를 찾으면 됩니다.

엄지 손가락을 사용해서 지압을 합니다. 후두하삼각근에 엄지 손가락을 올리고 15~20초간 힘껏 눌렀다가 떼면 됩니다. 강한 통증과 비명이 나올 정도까지 고개를 들어 올리면 안 됩니다.

이곳을 꾸준히 지압하면 평소에 스마트폰 혹은 컴퓨터를 자주 사용해서 역 C자형 목이 되어버린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뒤통수에 두통이 자주 찾아오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2. 견중수혈 지압

견중수혈을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고개를 앞으로 숙여 보세요. 목 뒤에서 가장 튀어나온 뼈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7번째 경추 바로 아래에 움푹 들어간 지점을 찾은 뒤에 손가락 두 개 정도 옆으로 이동하세요. 이곳이 바로 견중수혈의 위치입니다.

견중수혈 부분을 지압하게 되면 어깨 통증과 등 쪽에 발생한 담을 해결하는데도 효과가 좋습니다. 견중수혈 부분을 손가락으로 세게 눌렀다가 떼는 과정을 약 10회 반복하면 됩니다. 약간 아플 정도의 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견중수혈을 누른 상태에서 목을 앞으로 45도 정도로 숙여 주세요. 다음으로 얼굴을 오른쪽으로 돌리면서 근육을 이완시켜 주세요. 5초 동안 이 상태를 유지한 후에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세요. 왼쪽 방향으로도 마찬가지로 진행하면 됩니다.

목과 어깨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비밀은 무엇일까요? 바로 압통점 지압 때문입니다. 압통점을 제대로 자극한다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통증 완화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