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롱면허라도 무조건 신청하세요" 가만히 있어도 정부에서 혜택을 주는 마일리지 제도

성인이 되면서 가장 먼저 취득하는 자격증 가운데 한가지가 운전면허증입니다. 정부에서는 현재 운전을 하고 있는지 여부와 상관 없이 면허증만 있다면 혜택을 주는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입 절차도 간단하며 딱 1분만 투자하면 되기 때문에 무조건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혜택과 가입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제란?

운전자가 운전 중에 각종 위반 사항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벌점이 쌓이게 되면 면허 정지 또는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자가 1년간 무위반, 무사고 서약을 하고 서약 내용을 지키면 10점 씩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해당 마일리지는 면허정지 처분 시, 10점당 정지 일수 10일을 감경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속도위반, 신호위반 등이 발생했을 때 벌점 감경 등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년간 어떤 것을 지켜야 할까요?

무위반 - 운전면허 취소, 정지 처분,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무사고 -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질하지 않아야 합니다.

신청 방법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착한운전 마일리지 버튼을 누르고 본인 인증 과정을 거치면 서약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경찰청 교통민원24 앱(어플)로 신청 가능하며 전국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에서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