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뿌연 유리 투명하게 바뀝니다" 청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샤워부스 물 때 청소법

화장실과 욕실을 구분하기 위해서 샤워부스 유리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래는 투명한 유리지만 비눗물과 샴푸물 등이 튀면서 뿌옇게 물 때가 생기게 됩니다. 몇 번 닦아 봐도 잘 지워지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유튜브 매직청소TV 채널에서는 욕실 샤워부스 물 때 제거 비법을 소개해줬습니다. 지긋지긋한 유리 물 때를 완벽하게 없앨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직접 따라 해 봤는데 간단하면서도 청소 효과는 대박이었습니다.

욕실 샤워부스 청소 방법

첫번째로 준비물을 알아보겠습니다. 집에 있는 것을 활용하면 됩니다. 유리창 닦을 때 꼭 필요한 스퀴즈입니다. 다이소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부드러운 수세미와 매직블럭과 뜨거운 물을 만들 전기포트, 물통, 세제가 있어야 합니다.

이제 물통에 뜨거운 물을 적당량 채워 주세요. 다음으로 주방 세제를 짜서 넣어 주세요. 거품이 많이 나올 정도로 넣으면 됩니다. 손으로 섞어서 거품을 충분히 만들어 주세요. 수세미와 매직블럭을 모두 넣어 주세요.

이제 물통에 있는 주방 세제 거품 물을 수세미에 충분히 적시고 샤워부스 유리창을 닦아 주세요. 너무 세게 힘을 주지 말고 조금만 힘을 줘서 물질러 주세요. 그래야 때가 분해가 됩니다.

대부분의 샤워부스 유리창은 밑에 부분이 오염이 심하기 때문에 아랫쪽을 꼼꼼하게 닦아 주세요. 과탄산소다를 희석해서 사용하면 좋겠지만 집에 없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주방 세제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수세미로 1차 세척을 완료했다면 2차로 매직블럭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세제 물을 적신 후에 물을 너무 짜지 말고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샤워부스 유리창을 문질러 주세요.

밑바탕 청소가 끝났습니다. 이제 물기 제거를 해야 합니다. 스퀴즈를 사용하면 쉽게 물기를 제거할 수 있어요.

대부분 스퀴즈를 위에서 아래로 긁어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로로 긁어 보세요. 물기가 훨씬 잘 제거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기만 제거해도 투명하게 변한 유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른 걸레로 남아 있는 물기를 모두 닦아내면 됩니다. 정말 초간단 샤워부스 유리창 청소 방법입니다. 오늘 여러분의 욕실도 청소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매직청소TV 채널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