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후방 주차 완벽 가능" 주차를 쉽게 할 수 있는 사이드 미러 보는 꿀팁

우리나라는 어디를 가든지 주차 전쟁입니다. 주차 자리가 항상 부족하기 때문에 항상 신경 써야 합니다. 특히 초보자들은 힘겹게 찾은 주차 자리라도 빠르게 주차하는 것이 어려워서 시간을 잡아먹게 됩니다. 뒤에 다른 차라도 오면 더욱 긴장하게 됩니다.

초보자도 따라하면 쉽게 후방 주차를 마스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오자상 채널에서는 "주차는 후방카메라가 아닌 사이드 미러를 봐야 합니다" 영상을 통해서 주차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줬습니다.

사이드 미러로 주차 쉽게 하는 꿀팁

1. 오른쪽에 주차하는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자신이 주차하고자 하는 쪽에 약 1미터에서 50cm 정도 떨어질 정도로 차를 이동시킵니다.

이때, 자신의 자동차 대시보드의 중앙 부분에 주차선이 위치하면 차량은 대략 주차 라인에서 50cm 정도 떨어진 상태가 됩니다.

다음과 같이 주차선과 차량이 50cm 정도 떨어진 곳에 잘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다음으로 운전자의 어깨를 주차 공간 끝 쪽에 있는 주차 라인에 맞춰 주세요.

3. 자동차의 핸들을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려주세요.

4. 사이드 미러를 보면서 자신의 자동차 뒷부분이 주차 공간의 주간에 올 때까지 앞으로 직진합니다.

5. 이제 기어를 후진으로 바꾸고 핸들을 반대로 끝까지 돌려주세요.

6. 사이드 미러를 보면서 후진으로 주차 공간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7. 오른쪽 사이드 미러를 보면서 옆에 있는 차와 닿는지 안 닿는지 체크합니다. 왼쪽도 마찬가지입니다.

8. 왼쪽과 오른쪽 사이드 미러를 통해서 주차 라인과 자신의 자동차가 일자 상태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9. 주차 라인에 차량에 일직선 상태가 되었다면 이제 후방 카메라를 보면서 후진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뒤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면서 주차를 완료하면 됩니다.

▲ 영상으로 배우기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