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면 비염 확인 됩니다" 캐스터가 알려주는 비염 자가 진단법과 치료에 좋은 지압법

비염은 겪어본 사람만이 그 고통을 알 수 있습니다. 집에서 누구나 쉽게 비염 자가 진단을 할 수 있으며 딱 5분만 투자하면 꽉 막혔던 코도 시원하게 뻥 뚫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거 YTN에서 방송되었던 Talk show 캐수다에서는 캐스터들의 건강 관리법을 전해줬는데요. 비염을 자가 진단하는 방법과 비염 예방과 치료에 좋은 지압법을 자세히 소개해줬습니다.

비염 자가 진단 방법

비염 자가 진단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코 양 옆 부분을 보면 광대뼈 안쪽에 부비동이 있습니다. 콧구멍과 연결되어 얼굴뼈 안에 있는 빈 공간을 말합니다.

부비동을 양손가락으로 꾹 눌러보세요. 만약 통증이 느껴진다면 비염이 있다고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통증이 없다면 비염이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비염 예방에 좋은 지압법

1. 부비동 부분을 엄지와 검지 손가락을 사용해서 지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때는 손가락을 가로로 한 줌 정도 잡은 상태에서 꾹~ 꾹~ 눌러 주세요.

2. 이번에는 손가락의 위치를 바꿔서 세로로 잡은 상태에서 부비동 주변을 꾹~ 꾹~ 눌러 주세요.

3. 이번에는 귓불을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잡으세요. 이제 아래로 쭉 당겼다가 놓는 동작을 반복하도록 합니다. 비염에 좋은 마사지 방법이며 실제로 해보면 막혔던 코도 뚫리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4. 중지 손가락의 첫 번째 마디를 자극해주면 비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의 세기로 눌러주면 됩니다. 비염이 있는 경우 이곳을 누르면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YTN 웨더앤라이프 채널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