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10만원 꼭 신청하세요" 정부에서 문화 생활을 지원해주는 꿀 공익 사업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정보를 몰라서 혜택을 못 받는 사람이 너무 많아요. 대표적으로 문화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공익사업이 있습니다. 1인당 10만 원씩 지원해주기 때문에 자신이 대상자라면 반드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에는 일부 계층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했었지만 2022년부터 대상자가 확대되었기 때문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늘어났습니다. 따라서 아래에서 대상자를 확인해 보고 서둘러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란?

문화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정부에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에게 문화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카드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공연, 영화, 전시 관람, 국내 여행, 4대 스포츠 등 문화 예술과 여행, 체육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 대상자

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입니다.

차상위 계층에는 차상위자활근로자, 국민건강보험법에 따른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장애수당,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주급자,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국민 기초생활보장법의 소득 기준에 따른 우선돌봄 차상위계측 확인서 발급자 등입니다.

문화누리카드 대상자 확인 >

 

문화누리카드는 전국 2만 4천여개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 관람, 도서 구매, 코레일 등 다양한 곳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 방법

전용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이용하기 불편한 분들을 위해서 주민센터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 후에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우편으로 약 15일 후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바로가기 >

 

문화누리카드 발급 기간은 2022년 2월 3일부터 2022년 11월 30일까지입니다. 사용기간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