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헤드라이트 2배 밝아져요" 차 관리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석 2개로 헤드램프 닦는 비법

어느 날 밤에 운전을 하는데 헤드램프 밝기가 예전보다 못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은 적 있으신가요? 자동차의 헤드램프는 전구 자체에서 발생하는 열과 엔진에서 발생하는 열 등이 발생하면서 헤드램프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가 발생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헤드램프에 결로가 생기고 오염된 공기가 유입되면서 헤드램프 안쪽이 뿌옇게 되고 밝기가 점점 약해지게 됩니다.

유튜브 차업차득에서는 500원 자석 2개로 헤드램프를 쉽게 닦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물은 실, 철사, 네오디움 자석 2개, 안경 닦는 천, 솜, 알코올이 있으면 됩니다.

2. 안경 닦는 천을 1/4 크기로 잘라 주세요. 안경 닦는 천 위에 화장솜을 올리고 네오디움 자석을 마지막에 올립니다.

3. 네오디움 자석을 마치 쌈을 싸듯이 접고 준비된 실로 묶어 주세요. 양쪽 모두 똑같은 방법으로 준비하면 됩니다.

4. 자동차의 본넷을 열고 헤드램프가 있는 부분에서 더스트캡을 열어 주세요. 전구까지 빼내면 됩니다.

5. 네오디움 자석을 감싼 천에 알콜을 적셔 주세요.

6. 철사 끝에 자석을 붙인 후에 전구가 들어가 있던 곳으로 밀어 넣습니다.

7. 실의 반대쪽 자석을 사용해서 헤드램프 바깥쪽에서 안쪽의 자석과 맞춰 붙여 주세요.

8. 자석을 사용해서 천천히 헤드램프의 상하좌우로 움직이면서 닦아주면 됩니다.

9. 실제로 헤드램프 클리닝을 마친 후에 자석을 꺼내서 보면 천에 엄청난 오염물이 묻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채널 (영상 보기)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