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도어락 확인해 보세요" 대부분이 모르는 비밀번호 유출 막는 보안 기능

요즘 대부분 도어락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만 누르면 간단하게 문을 열고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하지만 비밀번호가 유출된다면 다른 사람도 들어올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최근 뉴스 등을 보면 혼자 사는 사람의 집에 무단으로 들어오는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도어락에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기능을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도어락을 설치하게 되면 비밀번호를 바꾸지 않고 1년이 넘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일 똑같은 숫자를 누르면 지문과 같은 흔적이 남게 되고 다른 사람이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요즘에는 자외선 기기를 통해서 패턴을 파악하는 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엿보기를 통해서 비번을 몰래 확인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도어락에는 허수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자신의 비밀번호 앞이나 뒤에 허수번호를 넣어서 지문으로 비밀번호를 유추하는범죄를 예방할수 있고 옆에서 누가 지켜보더라도 비밀번호를 알수 없게 하는 기능입니다.

실제 비밀번호가 1234 라고 가정을했을때 485345635 + 1234 + 별표 이렇게 실제 비밀번호 앞에 아무번호나 눌러줘도 문이 열립니다.

다른 방법으로 1234 + 33476375ㄱ32 + 별표 이렇게 실제 비밀번호 뒤에 아무번호나 눌러줘도 문이 열리게 됩니다.

이것을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누르고 별표를 누르시면 누가 보더라도 비밀번호를 알수가 없는 아주 좋은 보안기능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