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안된다면 꼭 누르세요" 한의사가 알려주는 응급처치 혈자리

현대인들이 대부분이 만성 소화불량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가 합쳐지면서 위장 장애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갑자기 찾아오는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되지 않는 현상도 있습니다.

이럴 때 누르면 효과가 좋은 혈자리가 있습니다. 채널A에서 방송되었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한의사가 출연해서 각종 소화불량에 도움을 주는 응급처치 혈자리를 소개해줬습니다.

날개뼈 아래 부위와 척추를 직선으로 연결할 때 중간 지점에 있는 곳을 격수혈이라고 합니다. 여성들 속옷 입었을 때 끈이 지나는 부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왼쪽과 오른쪽에 하나씩 혈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보통 소화가 잘 안 될 때 자연스럽게 등을 두드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본능적으로 격수혈을 두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격수혈 지압 방법

격수혈을 지압할 때는 2명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의 등을 보고 엄지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듯이 문질러서 지압을 해주면 됩니다. 만약 혼자 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부위를 두드려 주면 됩니다.

격수혈 부위를 지압할 때는 너무 세게하면 안 됩니다. 격수혈 부위가 시원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강도로 문질러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번 문지를 때 3초씩 10회 지압해주면 급성, 만성 소화불량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