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절대 거르지 마세요" 아침 공복에 먹으면 보약보다 좋은 음식 TOP 10

아침을 거르게 되면 에너지 부족가 부족해지며 하루 동안 활동을 위한 우리 몸의 준비가 부족해집니다. 특히 포도당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뇌 활동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지적 활동이 느려져서 학생이나 직장인 모두에게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성 수면 부족과 업무에 지친 직장인, 학생들이 직접 아침밥을 챙겨 먹기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아침을 거르기 위해 바나나, 우유, 커피와 함께 아침을 먹거나 배고픔을 없애기 위해 가볍게 먹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음식들은 공복에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이아침으로 먹으면 좋은지 알아 보겠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보약보다 좋은 음식 10

1. 계란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점심 식사 전까지 포만감을 유지 시켜 줍니다.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영양적으로 완전 식품으로 불립니다.

2. 귀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혈당 균형을 잡는데 좋기 때문에 아침에 먹으면 좋습니다.

3. 훈제 연어

연어를 통해서 오메가 3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 D의 흡수율까지 높여주기 때문에 아침에 먹으면 좋습니다.

4. 콩

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함유량이 많습니다.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카카오

카카오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신체에서 혈당을 조절하고 에너지 변환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힘을 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무가당 시리얼

설탕이 적게 들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시리얼을 선택해서 먹는다면 아침으로 최고의 선택입니다. 아침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를 충족 시켜줍니다.

7. 말린 과일

말린 과일에서는 철분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에서 얻을 수 있는 영양분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아침으로 좋은 선택입니다.

8. 요거트

요거트를 아침에 먹는 사람이 많습니다.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9. 멜론

멜론에는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하루의 시작을 멜론처럼 수분이 많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오렌지 쥬스

시중에 판매하는 오렌지 주스에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집에서 직접 갈아서 만들어 먹는 주스를 선택하는 것이 아침으로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