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 숄더 + 굽은 등 쫙 펴집니다" 3가지 동작만 따라하면 바로 교정됩니다

현대인의 고질병이 바로 라운드 숄더입니다. 스마트폰과 PC를 오래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고개가 아래로 숙여지고 목이 앞으로 빠지면서 다양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것을 방치하면 심각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빨리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운드 숄더와 굽은 등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3가지 동작만 기억하면 됩니다. 과거 채널A 뉴스에서 전문가가 출연해서 어떻게 교정해야 하는지 자세히 소개해줬습니다.

라운드 숄더 교정 3가지 동작

가장 처음에 해야 할 것이 등을 바르게 펴는 동작입니다. 라운드 숄더의 대표적인 증상이 등이 앞으로 동그랗게 말린 자세입니다. 따라서 문제의 역순으로 펼쳐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로 등을 바르게 편 상태에서 견갑골을 아래로 내리는 동작을 실시해야 합니다. 세번째로 견갑골을 안쪽으로 모으는 자세를 만들어야 합니다.

편다, 내린다, 모은다 3단계를 따라하면 됩니다. 이때, 순서가 중요합니다. 순서가 어긋나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운드 숄더 교정 운동 방법

1. 근막이완

근막이란? 근육을 감싸고 있는 막을 말합니다. 폼롤러를 사용해서 뻣뻣해진 근육을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마사지를 해줘야 합니다.

폼롤러를 날개뼈의 가장 아랫 부분에 위치시킵니다. 몸을 일직선 상태로 만든 후에 양손은 깍지껴서 머리 뒤에 댑니다. 폼롤러를 타고 위아래로 움직이면 됩니다. 8~10회 반복합니다.

마사지볼을 사용해서 소흉근을 자극 시켜주면 좋습니다. 벽에 마사지볼을 대고 가슴의 윗근육을 위치시켜서 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이때, 어깨 부분은 피해서 해줘야 합니다. 부상을 당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칭

양손을 몸통의 뒤쪽에서 깍지를 껴주세요. 양팔을 쭉 편 상태에서 위로 들어 올리면 됩니다. 복부에 힘을 준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가슴 앞부분은 늘어나고 뒤는 좁아지면서 스트레칭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근력운동

벽에 몸을 붙이고 서주세요. 양팔을 벽에 올려서 밀착시키고 W 모양이 되도록 만듭니다. 양손을 천천히 위로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벽에 닿아 있는 모든 상체 부분은 완전하게 밀착된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 Youtube 채널A 뉴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