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이렇게 앉지 마세요" 건강한 허리를 위해 반드시 피해야 할 6가지 앉는 자세

현대인들은 대부분 앉아서 생활합니다. 직장인은 회사에서 학생은 학교에서 앉아서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잘못된 자세로 오랜시간 앉게 되면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밖에 없고 디스크가 터지는 질병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편하다는 이유로 아무렇게나 앉으면 허리에 반드시 문제가 발생합니다. 스스로 허리를 망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유튜브 모커리한방병원에서는 의사가 직접 절대 하면 안 되는 6가지 자세를 소개해줬습니다. 평소에 이렇게 앉고 있었다면 정말 위험하니 지금 당장 잘못된 자세를 바꾸시기 바랍니다.

허리 건강을 위해 절대 하면 안되는 6가지 자세

1. 방바닥에 앉지 않기

집에서나 외부에서 절대 방바닥에 앉는 것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식당에서 바닥에 앉는 곳이 있다면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2. 바닥이 푹 꺼진 의자나 쇼파는 피하기

바닥이 푹 꺼진 의자와 쇼파는 절대로 앉으면 안 됩니다.

실제로 직접 앉아 보면 잠깐만 지나도 허리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만큼 허리에 부담이 큰 자세이니 피하셔야 합니다.

3. 등받이 없는 의자 피하기

등받이 없는 의자에는 앉으면 안됩니다. 허리가 금방 피로해지면서 부하가 발생하고 디스크에 위험으로 작용합니다.

4. 의자 끝에 걸터 앉는 자세

특히 여성들을 보면 허리 뒤에 가방이나 소지품을 놓고 앞으로 걸터앉는 경우가 많습니다. 절대 금지해야 할 자세입니다. 남자들의 경우 의자 끝에 걸터앉아서 눕듯이 기대는 경우가 많은데요. 절대 피해야 합니다.

5. 거북목 자세로 앉기

의자에 앉아서 스마트폰을 할 때 많이 하는 자세입니다. 머리를 앞으로 내미는 경우 목에 엄청난 스트레스가 작용합니다. 또한, 허리까지 부담이 전해지기 때문에 절대로 하면 안 되는 자세입니다.

6. 다리 꼬고 앉기

다리를 꼬아서 앉게 되면 한쪽으로 체중 부하가 쏠리게 됩니다. 신체 균형이 틀어지게 됩니다. 만약 다리를 꼬아서 앉아야 한다면 오른쪽과 왼쪽 번갈아가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오래 앉지 말기

허리 건강에 가장 좋지 않은 것이 오래 앉아 있는 것입니다. 반드시 1시간에 1번은 일어나서 움직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Youtube 모커리한방병원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