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만에 세균 완벽 박멸 됨 ㄷㄷ" 초간단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 (+꿀팁)

전자레인지는 삶의 질을 올려주는 기계 중 하나입니다. 간단하게 음식을 데울 때 정말 유용합니다. 하지만 청소는 자주 하고 계신가요? 음식물을 데울 때 의외로 사방으로 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세균이 자라기 딱 좋은 환경이 됩니다.

청소를 하지 않고 계속 음식을 돌리게 되면 자연스럽게 세균까지 먹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초간단 전자렌지 청소 방법을 통해서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초간단 전자레인지 청소 방법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집에 있는 것으로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식초와 그릇 마지막으로 키친타올만 있으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 혹은 도자기 용기를 준비하면 됩니다. 종이컵을 이용해서 계량을 하면 됩니다. 식초를 3/1 컵을 넣어 주세요. 다음으로 물을 1컵 넣습니다.

다음으로 식초와 물을 넣고 섞은 그릇을 전자레인지에 넣어 주세요. 4분 ~ 5분 정도 돌려 주세요.

식초 물이 끓어오르면서 전자레인지 내부에 습기를 만들어 내고 찌든 때를 제거하는데 아주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4분 동안 전자레인지를 돌린 후에 바로 문을 열지 않고 3분간 더 기다려 주세요. 전자레인지 내부에 수증기로 찌든 때가 불어날 시간을 주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전자레인지 문을 열어 보세요. 내부에 수증기 물방울이 맺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받침대를 빼낸 후에 키친 타올을 사용해서 내부를 청소해 주세요.

식초가 살균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더욱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행주로 내부와 외부를 닦아 주세요.

전자레인지 받침대는 설거지를 한 후에 잘 말려서 다시 끼워 넣으면 됩니다.

출처 : Youtube 1분TV 채널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