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들어 올리면 뱃살이 빠집니다" 유명 트레이너의 뱃살 잡는 엉덩이 운동법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엉덩이 근육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TV조선에서 방송되었던 내 몸 플러스에서는 유명 트레이너가 출연해서 뱃살 잡는 엉덩이 근력 키우기 운동법을 소개해줬습니다.

집에서 따라하기따라 하기 쉬운 2가지 운동을 알려줬는데요.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쉬운 동작이기 때문에 여러분에게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탄탄한 엉덩이 근육을 만들어서 뱃살까지 잡아 보세요.

첫번째 엉덩이 운동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아 주세요. 이때 바닥에는 이불이나 매트 등을 깔아서 충격이 완화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세요.

엉덩이를 살짝 든 후에 발끝을 세워 주세요. 양손은 머리 뒤로 보낸 후에 깍지를 끼면 됩니다.

발끝과 무릎은 바닥에 붙인 상태에서 엉덩이에 힘을 줘서 앉았다가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이때, 다리의 힘이 아니라 엉덩이 근육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운동을 할 때 가장 핵심은 오르고 내릴 때 엉덩이를 확실하게 조이는 것입니다.

엉덩이에 손을 대고 동작을 실시해 보세요. 엉덩이 근육이 딱딱해지는 느낌을 받으면서 운동할 수 있도록 실시하면 됩니다. 10회씩 3세트 반복해서 운동하면 됩니다.

두번째 엉덩이 운동법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립니다. 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립니다.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이 천장을 바라보도록 만듭니다. 발뒤꿈치는 붙이면 됩니다.

무릎을 바닥에서 뗀 후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너무 빠르게 할 필요는 없으며 엉덩이에 힘을 들어가는지 집중하면서 운동하도록 합니다.

다리를 들어 올릴 때 엉덩이에 들어가는 힘이 증가됩니다.

이 운동을 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상체는 반드시 고정한 상태에서 다리만 올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10회씩 3세트 반복해서 운동하면 됩니다. 너무 무리해서 다리를 들어 올리게 되면 허리 근육이 손상될 수 있으니 자신이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Youtube TV조선 내 몸 플러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