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 건강보험 적용 알아보기 - 과연 어디까지?

한의원 건강보험 적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몸이 아프면 병원을 찾게 되는데요. 전세계 어디에서도 받을 수 없는 혜택을 우리나라에서는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건강보험이라는 제도입니다.



앞으로는 한의원에서도 이같은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고 해서 큰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진 것은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내용에 의거한 것입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병원을 찾는 것보다 한방병원에 발걸음이 향한다고 하는데요. 친근한 느낌과 동양의 의술이 잘 맞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물과 사과 그리고 줄자


2016년 1월 13일에 발표된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점차적으로 한약제제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병원 건물


2016년부터 첩약을 제외한 알약과 짜먹는 약 등 모든 한의원에서 제조한 약들에 대해서 건강보험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연구 개발비를 투입해서 발전시킬 방침이라고 하네요.


청진기와 연필


2019년부터는 주요 질환에 해당하는 약 30개 질환에 대해서 한의원 건강보험 적용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진찰가방을 들고 가는 의사


여기에는 감기를 비롯해서 소화불량, 수족냉증, 불면증, 치매, 관절염 등 생활 질환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어서 평소에 한의원을 자주 찾았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되고 있습니다.


토마토와 줄자, 물한잔


한방에서는 물리치료도 이루어지고 있었는데요. 추나요법 등과 같은 것과 운동요법에도 적용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합니다. 한의원 건강보험 적용이 이루어지면 더욱 많은 분들이 한방을 찾을 것 같습니다. 저도 집 주변에 있는데요. 한번 방문을 해봐야 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