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너비 맞추기 방법 입니다

엑셀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사무용 프로그램입니다. 데이터를 정리하기도 쉽고 통계 낼 때도 너무나 편하기 때문에 회사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학생들도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많이 쓰고 있더라구요. 엑셀을 사용하다가 보면 일정하지 않은 너비 때문에 신경이 쓰일 때가 있습니다. 이것을 똑같이 맞춰주고 싶어지는데요.

 

 

오늘은 엑셀 너비 맞추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할 수 있는데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일 먼저 엑셀을 실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아무런 데이터도 입력이 되어 있지 않은데요. 사용하시던 파일을 불러오기 하셔도 됩니다.

 

 

저는 임의로 아무 데이터나 입력해 보았습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엑셀 너비 맞추기를 하고자 하는 곳부터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셔야 합니다.

 

 

 

저는 A부터 E까지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핵심은 알파벳 위에서 마우스를 누르고 드래그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명심하세요.

 

 

자 A부터 E까지 드래그를 통해서 선택되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잘 보시면 A~E 열이 아래로 전부 선택되어져 있는 것을 색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알파벳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저는 알파벳 E 위에서 우클릭을 했습니다. 이때 나타나는 메뉴에서 열 너비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으로 8.38이라는 숫자가 적혀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자신이 원하는 너비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20을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엑셀 너비 맞추기가 20으로 변경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쉬운 방법인데요. 꼭 익히셔서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