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알람 시계 사용 방법

컴퓨터 알람 시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생활하는데 필요한 물건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시계는 빼놓을 수 없는데요. 컴퓨터를 하고 있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특히 알람을 설정해서 사용하면 좋은데요. 저는 해야 될 일이 있을 때, 시간을 설정해서 그 안에 끝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톱워치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시간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알람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가장 쉽고, 간단히 컴퓨터 알람 시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인터넷 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알람 시계


1Time program


먼저, 1Time 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알람 프로그램인데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무료로 받아서 쓸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굉장히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쓸데없이 화려한 모양보다 훨씬 좋더라고요. 버튼도 3가지밖에 없습니다. 왼쪽부터 settings, start, reset입니다. 이름만 보아도 어떤 동작을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셋팅 버튼을 눌러서 컴퓨터 알람 시계 프로그램인 1Time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Time Settings


다음과 같이 셋팅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2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카운트다운과 알람입니다. 카운트다운은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서 줄어들어서 0이 되었을 때 알림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알람은 시간을 입력하고, 그 시간이 되었을 때, 알림이 발생하게 됩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시간을 설정한 뒤, Save 버튼을 클릭하면 작동하게 됩니다.


Timer tab site


다음으로 인터넷에서 알람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위의 화면에서처럼 타이머탭(Timer tab)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카운트다운, 알람, 스탑워치 3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 2가지는 위에서 알아봤던 것과 똑같은 기능입니다. 


스탑워치는 클릭한 순간부터 지나간 시간을 체크하는 기능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각각의 항목의 아래에 있는 STAR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아래에서 결과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알람 시계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