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진 저장 하기

인터넷 사진 저장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진 저장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인터넷을 하다보면 마음에 드는 사진이 꼭 있기 때문입니다. 스타의 사진이 될 수도 있고 예쁜 사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냥 보는 것도 좋지만 저장해서 소장하고 싶은 마음도 생깁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을 사용하면 쉽게 사진을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저장하고자 하는 사진이 필요하겠죠? 저는 구글에서 벚꽃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구글 메뉴에서 이미지 탭을 클릭하면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인터넷을 하다가 만날 사진을 갖고 실습을 하셔도 됩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항목에 들어 갔더니 예쁜 벚꽃 사진이 엄청나게 검색이 되었네요. 제일 첫번째 있는 사진을 클릭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더 큰 화면으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확장 메뉴가 나오는데요. 빨간 박스에 있는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세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타납니다. 사진 파일을 저장하고자 하는 위치를 선택하기고 이름과 파일 형식을 선택하세요. 모두 완료 되었다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저장을 했는데요. 위의 그림과 같이 잘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을 금지한 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땐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세요.

 

 

저장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모니터에 띄우세요. 키보드의 PrtScSysRq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노트북의 경우에는 Fn 버튼을 함께 눌러야 합니다.

 

 

이제 그림판을 실행해야 합니다.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그림판을 검색합니다. 클릭해서 실행하도록 합니다.

 

 

그림판이 나타납니다. 처음 화면에는 하얀색 기본 화면이 나타나는 데요. 여기서 키보드의 컨트롤키와 V키를 동시에 눌러 줍니다.

 

 

위의 화면과 같이 그림이 그림판에 붙여넣기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 전체 화면이 캡쳐 되기 때문에 원하는 화면을 지정해줘야 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선택 아이콘을 클릭하고 영역을 드래그로 지정해 주세요.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잘라내기를 클릭합니다.

 

 

그림판의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붙여넣기를 하도록 합니다.

 

 

드래그로 선택했던 그림이 그림판에 붙여넣기 되었네요. 이제 저장을 하도록 합니다.

 

 

저장 하고자 하는 위치와 파일 이름, 형식을 지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바탕화면에 잘 저장이 되었네요.


오늘은 인터넷 사진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즐거운 인터넷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