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자판 변경 방법

키보드 자판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보다 유용하게 쓰기 위해서는 주변 기기인 마우스와 키보드가 필요합니다. 자판 위치에 따라서 정해진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꼭 정해진 대로만 사용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다른 기능을 입력할 수 있는데요. 보다 편한 위치를 찾아서 쓰시면 좋습니다. 게임이나 특별한 작업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키보드 자판 변경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자판 변경


keyTeak


먼저, 오늘의 작업을 도와줄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KeyTweak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무료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오는데요. 중간 부분에 키보드 모양이 있고, 바로 아래에 있는 Keyboard Controls 항목에서 자판의 기능을 새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remap key


그럼 직접 키보드 자판 변경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페이스 키를 눌러보도록 할게요. Key Selected 항목에 Space가 선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Choose New Remapping 항목에서 새롭게 변경될 기능을 지정하면 됩니다. 저는 탭(Tab)으로 해보겠습니다. Remap Key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Apply 버튼


화면의 오른쪽을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선택된 키와 변경될 키의 이름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에 있는 Apply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시스템 재시작을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설정 적용을 하기 위해서는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Restore All Defaults


마지막으로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초기화를 통해서 변경된 자판을 기능을 원래대로 만드는 버튼이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Restore All Defaults 버튼을 사용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키보드 자판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